여름철 불법촬영, 예방을 통해 안전한 휴가를 보내자

196 2022.07.19 15:27

짧은주소

본문

 

여름철 불법촬영,

 

예방을 통해 안전한 휴가를 보내자

 

 

 

a248c1f8e6df37c0964ce8e9dcb83563_1658212011_0835.jpg
 

 

 

올해는 코로나19 제한조치 전면 해제로 인하여 그동안 장기화된 생활 속 통제로 누적된 스트레스를 풀기 위하여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 곳곳 캠핑장이나 해수욕장 등 피서지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로 인해 피서지에서는 사람들의 왕래가 잦고 무더운 날씨로 여성들의 가벼운 옷차림과 늦은 밤까지 이어지는 야외활동으로 인하여 언제나 범죄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특히 길거리에서 휴대전화를 이용한 동의 없이 촬영하는 행위와 다중이용시설 등에 몰래 설치된 위장형 카메라에 의한 불법촬영 범죄행위가 일시와 장소, 대상자가 특정되지 않아 대한민국 국민 누구라도 범죄의 피해자가 될 수 있고 피해자가 피해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불법촬영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에 영주경찰서는 여름철 피서지 불법촬영에 의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이번 달 11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약 6주간 유관단체와 협업하여 합동점반을 구성, 관내 주요 캠핑장, 물놀이장, 숙박업 등 다중이용시설 화장실 및 탈의실에 대해 불법 카메라 설치 여부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 후에 화장실이나 탈의실 입구 벽면에 불법촬영 간이탐지카드를 비하여 누구나 점검해 볼 수 있도록 하고, 불법촬영범죄 예방을 위한 홍보전단을 부착하여 이용자들의 심리적 안정감 향상 및 범죄 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불법촬영 범죄 예방에 도움이 되는 세 가지 팁을 알려드리자면

첫 번, 선 장소의 화장실 및 탈의실의 의심스러운 부분에서 반짝거리는 빛이 보인다면 두려워하지 말고 경찰에 신고하고, 두 번째, 남녀가 같이 사용하는 화장실 및 탈의실은 불법촬영 장치가 설치될 확률이 높으므로 되도록 남녀가 분리된 장소를 이용해 주시기를 권장한다. 마지막으, 피해 상황 목격자 등 제3자가 발견한 경우 적극적으로 수사기관에 신고하거나 사건조사에 협조하여 도움을 주어야 한다.

적극적인 예방 활동으로 불법촬영을 근절하고 그동안의 장기화된 제한조치로 인한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 휴가를 보내시기를 바라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운 겨울! 물놀이로따뜻하고 건강하게 이겨내요!도촌초, 학생 교육회복 프로그램 물놀이 체험학습 실시9일 도촌초등학교(교장 박임식)는 강…

상상의 세계로의 여행영주초, 마술과 샌드아트 공연 및 체험 실시9일 영주초등학교 (교장 김윤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강당 및 미술실에서…

봉화 소천중학교,김장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지난 7일 소천중학교(교장 박경철)는 체험 중심 인성 교육의 일환으로 재학생 대상 ‘이웃 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너나드리봉사단업무협약 체결학교밖청소년을 지원하는 ‘든든한 울타리’ 구축지난 8일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소장 강매영…

2022학년도 풍기중 목련 축제 운영소통과 화합의 장지난 2일 풍기중학교(교장 김옥기)‘풍기중학교 목련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시와갤러리

2[권두시] 가을이면 전하리다 - 고영기

가을이면전하리다당신에게할말이있었노라면서릿골화전밭산등너머갈바람햇살옹골진도토리따다가종가집맷돌소리세월타래감기는데마지막그날,차마하지못했던말사향노루목을적신청수계곡여울물에사연실은단풍잎말없이띄워전하리다.당신에게할말이있었노라면초라하지않으려고익숙해진몸부림소용없는방황속에가을은스미는데떠나던그날,두고오지못했던말낙동강구비돌아실버들저-건너사공은간데없고찌들은나룻배하나그리운이내마음가득실어전하리다.당신에게할말이있었노라면서너마직천수답허수아비새쫓는소리새참나르는아낙네,삽살개뒤따르고질경이논두렁길강낭콩익어가는데따스한손잡으며남기지못했던말대추나무붉은내음하늬바람편에언제나만나리…

3[초대시] 고독 - 장하숙

고독가을단풍이파리하나어깨위에살포시피워내고가는길빈심사한자락허상일깨우고가는대로지는대로차라리살찌워진고독을나긋이받아즐겨보라.-전풍기인삼축제추진위원장-전경상북도도의원-전국여성지도자협의회회장-309철쭉라이온스클럽회장-한국문인협회영주지부장-구곡시문학회회장-문예사조경북지회장-난송장학회이사장-경상북도장애인재활협회회장-성신인삼경북총판대표-저서≪소백산철쭉≫≪푸른하늘을그리며≫≪노을에서서≫≪유년의달빛≫-시선집≪사람과자연그리고詩속으로≫…

독자기고

1사소한 실천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하는 우리

사소한 실천으로겨울철 화재 예방하는 우리옷깃을 파고드는 찬바람과 발밑에 나뒹구는 낙엽은 겨울이 우리 앞에 성큼 다가옴을 느끼게 한다. 추워지는 날씨만큼 난방기구와 전기 사용량이 크게 증가하는 시기이며, 또한 전국 각지에서 크고 작은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예방대책과 화재에 대비하는 우리가 필요하다.경상북도에서는 최근 5년 겨울기간동안 평균 1,124건의 화재건수가 발생하였고 인명피해 총 368명, 재산피해 888억원이 발생하는 등 막대한 피해를 나타내어 겨울철 화재예방이 시급한 실정이다.이에 매년 영주소…

2세상 가장 아름다운 관심,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세상 가장 아름다운 관심,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35,000여명, 매년 급성 심정지로 인해 응급실로 이송되는 환자의 수다.하지만 아쉽게도 이중 골든타임이라 불리는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받아 생존한 경우는 8.6%로 극히 드물다.그 이유로는 최초 발견자가 심폐소생술을 할 줄 모르거나, 또 결과가 잘못 될 경우 책임이 본인에게 전가될까 하는 걱정스러운 마음이 골든타임을 놓치게 하는 게 아닐까 생각된다.한사람의 생명의 마지막 끈을 심폐소생술을 할 줄 몰라 잡아주지 못 한다면 얼마나 가슴이 아플까...심폐소생술이란 멈춰진 심장의 기능을…

3지역사회의 안전 파수꾼 의소대의 역할

지역사회의 안전 파수꾼 의소대의 역할민족 대명절인 추석이 지나고 높아지는 하늘과 선선한 바람은 가을이 성큼 다가옴을 느끼게 한다.풍성한 계절 모두에게 행복과 기쁨이 가득한 일만 있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다.추석 전 남해안 일부 지역에 큰 피해를 입히고 지나간 태풍 힌남노는 우리에게 많은 상처와 아픔을 주었다.필자는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지역의 화재나 자연재난 등 큰 사건, 사고에 긴급소집 되어 현장 소방대원들의 업무를 보조하는 역할을 하다보니 주민들의 안전과 관계된 일에는 보다 더 깊은 관심을 갖게 된다.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