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고 제8회 THE L.E.A.D. PROJECT

1,082 2019.07.15 10:08

짧은주소

본문

영광고 제8회 THE L.E.A.D. PROJECT

- 12개 분과에서 175여명의 진로활동 프로젝트가 열리다...!! -

719ee822c8db506f94e545d2422931ff_1563152930_94.jpg
 

영광고등학교(교장 임하규)에서는 지난 6일(토)에 제8회 THE L.E.A.D. PROJECT(Leadership Experience Above Discussion)를 실시하였다. 리드 프로젝트는 2012년부터 실시되어 올해 8회째를 맞는 영광고등학교의 전통 있는 특색교육활동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약 12시간에 걸쳐 진행이 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진로와 관련된 분과를 만들어 관련 시사문제에 대해 심층토론을 통하여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비판적 사고능력을 길러나가는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법행정, 경제, 경영을 비롯하여 국제관계분과, 공공정책분과, 경찰행정분과, 사회복지분과, 교육분과, 심리분과등 작년까지 있었던 분과외에 언로미디어분과, 융합분과, 기술윤리분과라는 3개의 분과가 새로 신설되어 12개의 분과의 리더와 리퍼들이 같이 활동하면서 열띤 토론을 통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대회에서는 국제관계분과 B팀(3년 천용호 팀장)이 ‘국제경제에서 관세에 대한 문제’에 대해서 창의적이고 현실성 있는 해결방안을 발표하여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천용호 학생은 “1, 2학년 때 리퍼로서 선배들의 도움을 받아 분과별 활동을 하였다. 이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에는 후배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하여 팀장으로 활동하면서 팀원들을 이끌고 토론 및 발표준비를 하였다. 더욱이 모든 분과가 다 열심을 다했는데 우리 팀이 최우수상을 받아 더 큰 보람을 느꼈다.”면서 내년에는 졸업을 하여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지 못하게 됨을 아쉬워했다.  

지도교사인 장우선 선생님은 “각 분과의 리더와 리퍼들이 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을 직접 주도하고 이끌어 간다는 점에서 다른 활동과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대학 입학사정관들에게도 학생들의 리더십과 역량을 키워나가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면서 앞으로 더 알차게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인 비판적, 창의적인 사고력과 리더십을 길러나가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다짐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울진군,청년문화예술패스 지원사업 시행19세 청년, 순수문화예술 관람비 15만원 지원올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19세 청년들의 문화관람 …

울진군 후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3월 마음담은 김치·반찬 사랑나눔 실천울진군 후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진국, 장성호)는 지…

울진군 매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3월 마음담은 반찬 나눔 실시울진군 매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승현, 이만호)는 지난 28일…

풍기중, 학부모와 소통하는 학교 설명회 개최풍기중학교(교장 박재진)는 3월 29일(금) 학교 도서관에서 학부모 대상 학교 설명회를 개최…

소백산생태탐방원에서 나무와 야생화 심기 행사 참가3․4학년 학생 생태탐방원 야외정원에 소백산 자생식물 200여 그루 심어풍기북부초등학교…

BMW코리아 미래재단‘주니어 캠퍼스’체험으로나도 미래 과학자가 될래요!영주초, 찾아가는 어린이 과학교실 운영영주초등학교(교장 장극봉)는…

새콤 달콤 봄맞이 딸기 수확 체험 활동 실시상운초등학교(교장 강남순)는 29일(금) 봉화 인근 딸기농장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역 연계…

영주교육지원청, 북부지구 교육장 교육 현안 협의2024 경북 북부지구 교육장협의회 주관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태영)은 3월 29…

시와갤러리

1인생 뭐 있나 -박정환

인생 뭐 있나일출동해 동이트니일락서산 해가지네인생고개 굽어보니만리장파 출렁이네 우리인생 뭐 있겠나알몸으로 왔었는데아옹다옹 바둥바둥부질없는 우리인생한세월이 길고기나인생갈길 짧디짧네빈손으로 가는인생탐욕말고 노저의세-박정환(전, 안동보훈지청 보훈과장)…

2눈 내리는 소백산에서-박정환

눈 내리는 소백산에서눈 내리는 봉우리에 바람이 잠을 자니우리 님 가신 곳에 까마귀 지저귀네눈 덮힌 가로수가 정겹게 한들 하니신작로 님 자취 내 마음 휘어잡네 소백산 자락길 구비돌아 열두 자락풀 내음 산 내음 향연처럼 피어나네새소리 물소리 옷깃 속에 묻어나니소백의 끝자락 추억으로 남기자네-박정환(전, 안동보훈지청 보훈과장)…

독자기고

1“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경상북도의회”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경상북도의회”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4일 전국 92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의회 75개)의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필자가 의장으로 있는 경북도의회는 광역의회 중 유일하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 제12대 경상북도의회가 개원하고 지난 1년간 청렴한 경북도의회를 만들고자 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고 자랑스럽기 그지 없다. 예로부터 오늘날까지 공직자에게 ‘청렴’이란 덕목은 끊임 없이 요구되어 왔다. 사회와 국가가 발전함에 따라 이권에 따른 이익의 양상도 다양…

2나 먼저 실천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합시다!

나 먼저 실천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합시다!발밑에 나뒹구는 낙엽과 쌀쌀하게 부는 바람은 가을을 지나 어느덧 겨울이 우리 앞에 성큼 다가옴을 느끼게 한다.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난방기구와 전기 사용량이 증가하고, 전국 각지에서 크고 작은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화재 발생 위험이 다른 때보다 매우 높다.경상북도에서는 최근 5년 겨울철 동안 5,611건의 화재가 발생하였고, 인명피해 총 390명, 재산피해 735억원이 발생하는 등 막대한 피해를 나타내어 겨울철 화재 예방이 시급한 실정이다.이에 매년 영주소방서에…

3생명을 살리는 두손!! 심폐소생술

생명을 살리는 두손!! 심폐소생술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심뇌혈관 이상이 가장 많은 시기이다.평소 고혈압 환자 및 혈관이 약해진 노년층은 심혈관 질환 그중에서도 심정지를 주의해야 한다. 급성심정지 환자가 우리 주변에서 발생 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심정지 직후 4분 이내 CPR(심폐소생술) 시행이다. CPR은 심장 기능이 멈춘 환자에게 흉부압박, 인공호흡, 제세동 등의 응급처치 과정을 통해 심장과 뇌에 혈액을 순환시켜 심장 기능 회복하는 데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응급처치이다. 생명을 살리는 4분, 이는 심정지 환자를 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