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주문화관광재단, 2030 미래영주사업 성과공유회 ‘케이크 파티’ 개최
영주문화관광재단, 2030 미래영주사업성과공유회 ‘케이크 파티’ 개최23일 오후 1시부터 국민체육센터에서 가을 운동회로 진행영주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오는 23일 영주시 국…
새학기 안전한 대학생활을 위한
‘성폭력 예방 6대 행동수칙’
짙게 물든 아름다운 낙엽을 볼 수 있는 가을철에 접어들면서 많은 대학생들은 방학 중 만나지 못했던 친구들과의 재회와 각종 가을철 대학교 행사에 대한 기대로 마음이 설레게 된다. 그러나 대학교내 성범죄가 발생할 우려도 높은 만큼 안전하고 즐거운 대학생활을 위해 자주 발생하는 성폭력 유형과 성폭력 예방에 도움이 되는 대처요령을 소개하고자 한다.
대학교 생활에서 자주 발생하는 성폭력 유형으로는
첫째, 사제지간이나 선·후배 사이에서 발생하는 강압적이거나 장난스러운 성희롱
둘째, 타인의 동의 없이 신체를 함부로 만지는 추행행위
셋째, 성적인 목적으로 공중화장실이나 탈의실 등에 침입하는 행위
넷째, 공중화장실에서 몰래 훔쳐보거나 타인의 신체를 몰래 촬영 등이 있다.
이러한 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첫째, 상대방의 불필요한 신체접촉·언행이 있을 시 거부감을 강력하게 표현하여 성희롱과 성추행, 2차 피해를 예방하자.
둘째, 성적 목적으로 침입하는 행위와 화장실 칸막이 사이의 불법촬영하는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여럿이 함께 들어가자.
셋째, 카메라를 이용한 불법촬영을 예방하기 위하여 화장실의 벽면 구멍에 빛에 의해 반사되는 반짝임이 느껴지면 112신고로 하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넷째, 호신용 호루라기나 경보기를 휴대하여 위급상황 발생시 자신의 위치를 알려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자.
다섯째,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성범죄자 알림e’앱을 설치한 후 학교 주변에 거주하는 성범죄자 정보를 미리 확인하여 사전 예방하는 방법도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과도한 음주는 인지능력을 흐리게 하고, 위급상황시 대처능력을 떨어뜨리므로 평소 자신의 주량을 미리 체크하고 과도한 음주는 자제하며 술자리가 길어진다면 가족들에게 주기적으로 연락하여 위급상황 발생 시 즉각 대처하자.
이러한 성폭력 예방요령은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누구나 바로 실천할 수 있으므로 평소 잘 숙지한다면 성폭력 범죄 없는 안전하고 즐거운 대학생활을 누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가을이면전하리다당신에게할말이있었노라면서릿골화전밭산등너머갈바람햇살옹골진도토리따다가종가집맷돌소리세월타래감기는데마지막그날,차마하지못했던말사향노루목을적신청수계곡여울물에사연실은단풍잎말없이띄워전하리다.당신에게할말이있었노라면초라하지않으려고익숙해진몸부림소용없는방황속에가을은스미는데떠나던그날,두고오지못했던말낙동강구비돌아실버들저-건너사공은간데없고찌들은나룻배하나그리운이내마음가득실어전하리다.당신에게할말이있었노라면서너마직천수답허수아비새쫓는소리새참나르는아낙네,삽살개뒤따르고질경이논두렁길강낭콩익어가는데따스한손잡으며남기지못했던말대추나무붉은내음하늬바람편에언제나만나리…
고독가을단풍이파리하나어깨위에살포시피워내고가는길빈심사한자락허상일깨우고가는대로지는대로차라리살찌워진고독을나긋이받아즐겨보라.-전풍기인삼축제추진위원장-전경상북도도의원-전국여성지도자협의회회장-309철쭉라이온스클럽회장-한국문인협회영주지부장-구곡시문학회회장-문예사조경북지회장-난송장학회이사장-경상북도장애인재활협회회장-성신인삼경북총판대표-저서≪소백산철쭉≫≪푸른하늘을그리며≫≪노을에서서≫≪유년의달빛≫-시선집≪사람과자연그리고詩속으로≫…
공공장소에서 흉기 소지만으로도 처벌 받나요?‘부부 싸움은 칼로 물베기’, ‘칼을 뽑았으면 무라도 썰어라’. 우리나라에는 칼과 관련된 속담이나 사자성어가 흔하게 사용된다.그만큼 칼은 누구나 아무런 제약 없이 너무도 쉽고 흔하게 접할수 있는 도구였기에, 신림역·서현역 등 묻지마 범죄 사건 이후 ‘흉기’라는 단어가 포함된 기사나 뉴스를 접했을 때 겪게 되는 충격과 공포심 또한 상상을 뛰어 넘는다. 심지어는 나도 흉기 범죄의 피해자가 될 수도 있다는 두려움이 그 어떤 전염병보다도 더 넓게 국민들에게 퍼져버렸다.이에 경북 경찰에서도 도민의 …
“전동 킥보드” 교통법규 반드시 지켜야최근 교통안전 관련기관에서 전동 킥보드를 이용하여 속도별 제동거리를 측정하고, 두 명이 탑승했을 때 조향성능 등을 분석한 결과 수칙을 지키지 않으면 안전에 심각한 위험을 초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시속 25km로 주행할 경우 15km/h일 때 보다 제동거리가 2.7배 늘어났고, 젖은 노면에서는 제동거리가 1.3배 늘어났다. 두 명이 탑승한 상태에서 주행하면 조향이 어려워 정상적으로 장애물을 피하는 것이 불가능하였고, 과속 방지턱등 장애물을 지나갈 경우 바닥으로 뒤집어지는 분석결과가 나왔다. 편리한…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태양광 발전 방향산업의 발달과 함께 삶의 질이 향상되면서 에너지 소모량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됐다.화석 연료에 의한 발전에 치중해온 결과, 전 세계적으로 환경오염과 화석 연료 고갈의 문제에 직면하게 되면서, 새로운 에너지원이 필요하였으나, 경제성을 우선시하는 관점에서 개발과 발전이 더디게 진행되었다.그러나, 최근 고유가로 인한 에너지 시장의 불안정과 기후변화협약 발효 등 무공해 에너지원 개발 및 보급의 필요성이 증대되면서 정부에서도 발전차액지원제도를 수립하는 등 대체에너지 개발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지구 온난화…
2012 © 소백춘추. All Rights Reserve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