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은 내가 일류 요리사, 쿡 톡 공감푸드 테라피

475 2020.09.23 10:59

짧은주소

본문

금요일은 내가 일류 요리사,

쿡 톡 공감푸드 테라피

9cee4f012bd2b9dbf08e602c6ffae88c_1600826352_7364.jpg
9cee4f012bd2b9dbf08e602c6ffae88c_1600826353_1304.jpg
 

봉화군 동양초등학교(교장 김춘희), 소담하면서도 아름다운 학교는 금요일이 되면 특별한 일이 일어난다. 흥미로운 실험을 하던 과학실이 금요일만큼은 근사한 요리교실로 변신하는 것이다.

봉화군 동양초등학교(교장 김춘희)는 지난 9월 4일부터 매주 금요일, ‘쿡 톡 공감푸드 테라피’(이하 요리교실)라는 제목의 방과 후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드림스타트’ 주관으로 진행되는 요리교실은 매주 학생에게 간단하면서도 즐거운 요리수업을 통해 자아 발현 및 수업으로 지친 마음을 달래는 기회를 제공한다.  

요리교실이 시작되면 학생들은 모두 큰 눈을 빛내며 선생님의 지시를 기다린다. 그 나이 대는 으레 버티지 못하고 몇 개 집어먹을 법도 하건만, 학생들이 그토록 의젓한 것은 분명 자기 손으로 음식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얻는 소중한 경험, 성취감, 뒤의 즐거움 때문일 것이다.

또 요리수업은 만들고 맛보기뿐이 아닌 포장시간도 존재한다. 몇 몇 학생들은 고사리 손으로 열심히 만든 음식을 소중하게 챙긴다. 완성된 음식을 포장하는 학생들의 얼굴은 너무나 밝아 활짝 핀 해바라기로 보일 정도다.

2학년 정윤태 학생은 “든든하게 만들 거예요. 제 입은 크거든요. 그리고 저건 가족들 거예요. 아, 선생님도 하나 드실래요?”라고 하며 넉넉한 인심을 담아 주먹밥을 만드는 한편, 6학년 이세현 학생은“딴 애들 하는 거 도와주는 것도 되게 의미 있는 것 같아요. 저 요리에는 자신 있거든요. 그리고 다음에는 뭐 만드는지 혹시 아세요?”라며 다음 요리 수업에 대한 기대감을 표하기도 했다.

단순히 만들고 먹는 시간만이 아니라 학생들은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며 회복과 성장의 기회를 가졌다. 해당 요리교실은 안전을 중시하며 오는 12월까지 매주 금요일 진행될 예정이다. 요리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매주 금요일, 과학실의 변신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울진군, 경상북도 소방본부,부산국토청 119산불특수대응단건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형산불 대응력 확보를 위한 재난대응인프라 구축울진군…

울진군 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음담은 김치반찬』나눔울진군 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극중, 전도중)는 지난 27일 관내 취약계…

울진남부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신나는 봄소풍,어울림 운동회”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23일 울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동영) 남…

영주선비도서관, 3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풍성음악공연‘미술관에 간 윌리’대성황경상북도교육청 영주선비도서관(관장 김영규)은 27일 3월…

도촌초, 1학기 학부모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참여와 소통으로 하나 되는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도촌초등학교(교장 김춘희)는 3월 27일(…

『질문이 넘치는 교실』교사 역량 강화 연수봉화초등학교 개념 기반 교육과정 수업 설계 연수 실시봉화초등학교(교장 강성호)에서는 3월 26…

도촌초, 학부모 식생활 메이커 연수 실시!건강한 식생활과 가족 유대감 강화를 위한 식생활 메이커 연수 개최도촌초등학교(교장 김춘희)는 …

2024학년도 1학기 학교폭력예방 및어울림 교육 주간 운영책으로 친구 사랑을 느끼고 마음을 전달해요.법전중앙초등학교(교장 김지철)는 3…

시와갤러리

1인생 뭐 있나 -박정환

인생 뭐 있나일출동해 동이트니일락서산 해가지네인생고개 굽어보니만리장파 출렁이네 우리인생 뭐 있겠나알몸으로 왔었는데아옹다옹 바둥바둥부질없는 우리인생한세월이 길고기나인생갈길 짧디짧네빈손으로 가는인생탐욕말고 노저의세-박정환(전, 안동보훈지청 보훈과장)…

2눈 내리는 소백산에서-박정환

눈 내리는 소백산에서눈 내리는 봉우리에 바람이 잠을 자니우리 님 가신 곳에 까마귀 지저귀네눈 덮힌 가로수가 정겹게 한들 하니신작로 님 자취 내 마음 휘어잡네 소백산 자락길 구비돌아 열두 자락풀 내음 산 내음 향연처럼 피어나네새소리 물소리 옷깃 속에 묻어나니소백의 끝자락 추억으로 남기자네-박정환(전, 안동보훈지청 보훈과장)…

독자기고

1“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경상북도의회”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경상북도의회”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4일 전국 92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의회 75개)의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필자가 의장으로 있는 경북도의회는 광역의회 중 유일하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 제12대 경상북도의회가 개원하고 지난 1년간 청렴한 경북도의회를 만들고자 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고 자랑스럽기 그지 없다. 예로부터 오늘날까지 공직자에게 ‘청렴’이란 덕목은 끊임 없이 요구되어 왔다. 사회와 국가가 발전함에 따라 이권에 따른 이익의 양상도 다양…

2나 먼저 실천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합시다!

나 먼저 실천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합시다!발밑에 나뒹구는 낙엽과 쌀쌀하게 부는 바람은 가을을 지나 어느덧 겨울이 우리 앞에 성큼 다가옴을 느끼게 한다.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난방기구와 전기 사용량이 증가하고, 전국 각지에서 크고 작은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화재 발생 위험이 다른 때보다 매우 높다.경상북도에서는 최근 5년 겨울철 동안 5,611건의 화재가 발생하였고, 인명피해 총 390명, 재산피해 735억원이 발생하는 등 막대한 피해를 나타내어 겨울철 화재 예방이 시급한 실정이다.이에 매년 영주소방서에…

3생명을 살리는 두손!! 심폐소생술

생명을 살리는 두손!! 심폐소생술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심뇌혈관 이상이 가장 많은 시기이다.평소 고혈압 환자 및 혈관이 약해진 노년층은 심혈관 질환 그중에서도 심정지를 주의해야 한다. 급성심정지 환자가 우리 주변에서 발생 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심정지 직후 4분 이내 CPR(심폐소생술) 시행이다. CPR은 심장 기능이 멈춘 환자에게 흉부압박, 인공호흡, 제세동 등의 응급처치 과정을 통해 심장과 뇌에 혈액을 순환시켜 심장 기능 회복하는 데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응급처치이다. 생명을 살리는 4분, 이는 심정지 환자를 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