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도 날려버리는 아이 콘택트!

522 2020.10.16 10:10

짧은주소

본문

코로나19도 날려버리는 아이 콘택트!

영주제일고 등교 맞이 행복한 눈 맞춤

8e3b929aff3d87a8c301fe93b84bf201_1602810601_9416.jpg
8e3b929aff3d87a8c301fe93b84bf201_1602810602_3451.jpg
 

지난 13일(화) 영주제일고등학교(교장 박찬홍) 1, 3학년 학생과 전 교직원이 학생들의 힘겨운 고교생활을 격려하기 위해 따뜻한 마음과 인사를 하는 아이 콘택트 행사를 통해 학생들을 맞이하였다.

지난해는 행복한 ‘등교 맞이 프리허그’란 주제로 학생들을 맞이하였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속의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 등 지난해와 다른 방법으로 교사와 학생이 서로 눈을 맞추고 사랑의 하트를 날리는 등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실시하여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와 할 수 있다는 자신감 등을 조금이나마 키웠다.

많은 선생님, 학생회 임원, 또래 상담동아리, 보건의료 탐구반, 경찰행정 동아리 등 여러 학생들이 학림관 입구에서 아침 일찍 등교하여 친구들에게 따뜻한 눈 맞춤 인사와 손으로 사랑의 하트를 보내며 서로를 격려하는 모습에서 우리들의 아름다운 미래를 예상할 수 있었으며 스승과 제자가 함께 하는 행사를 통해 오고 싶은 학교, 신뢰받는 학교로 거듭나 자랑스러운 영주제일고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기도 하였다.

처음에는 어색해하면 쭈뼛하던 학생들도 행사가 진행될수록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서로에게 격려를 하며, 교사들도 눈 맞춤 인사로 아이들에게 무언의 격려를 하며 삶에 도움이 되는 문구를 피켓에 적어 보이지 않는 힘을 보태었다.

1학년 김승한 학생은 행복한 눈 맞춤을 통해 친밀감을 느끼고 서로를 소중하게 여기는 소중한 순간이었으며,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에 서로 소통하고 존중하는 학교의 분위기를 조성한 것이 가장 큰 의미였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울진군, 경상북도 소방본부,부산국토청 119산불특수대응단건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형산불 대응력 확보를 위한 재난대응인프라 구축울진군…

울진군 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음담은 김치반찬』나눔울진군 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극중, 전도중)는 지난 27일 관내 취약계…

울진남부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신나는 봄소풍,어울림 운동회”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23일 울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동영) 남…

새콤 달콤 봄맞이 딸기 수확 체험 활동 실시상운초등학교(교장 강남순)는 29일(금) 봉화 인근 딸기농장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역 연계…

영주교육지원청, 북부지구 교육장 교육 현안 협의2024 경북 북부지구 교육장협의회 주관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태영)은 3월 29…

행복을 꽃 피우다! 삶의 힘을 키우다!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행복 피움!』체험 프로그램 운영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태영) …

『질문이 넘치는 교실』연구학교 운영 방안 컨설팅2024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정책 연구학교 컨설팅 실시봉화초등학교(교장 강성호)에서는 3…

영주선비도서관, 3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풍성음악공연‘미술관에 간 윌리’대성황경상북도교육청 영주선비도서관(관장 김영규)은 27일 3월…

시와갤러리

1인생 뭐 있나 -박정환

인생 뭐 있나일출동해 동이트니일락서산 해가지네인생고개 굽어보니만리장파 출렁이네 우리인생 뭐 있겠나알몸으로 왔었는데아옹다옹 바둥바둥부질없는 우리인생한세월이 길고기나인생갈길 짧디짧네빈손으로 가는인생탐욕말고 노저의세-박정환(전, 안동보훈지청 보훈과장)…

2눈 내리는 소백산에서-박정환

눈 내리는 소백산에서눈 내리는 봉우리에 바람이 잠을 자니우리 님 가신 곳에 까마귀 지저귀네눈 덮힌 가로수가 정겹게 한들 하니신작로 님 자취 내 마음 휘어잡네 소백산 자락길 구비돌아 열두 자락풀 내음 산 내음 향연처럼 피어나네새소리 물소리 옷깃 속에 묻어나니소백의 끝자락 추억으로 남기자네-박정환(전, 안동보훈지청 보훈과장)…

독자기고

1“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경상북도의회”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경상북도의회”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4일 전국 92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의회 75개)의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필자가 의장으로 있는 경북도의회는 광역의회 중 유일하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 제12대 경상북도의회가 개원하고 지난 1년간 청렴한 경북도의회를 만들고자 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고 자랑스럽기 그지 없다. 예로부터 오늘날까지 공직자에게 ‘청렴’이란 덕목은 끊임 없이 요구되어 왔다. 사회와 국가가 발전함에 따라 이권에 따른 이익의 양상도 다양…

2나 먼저 실천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합시다!

나 먼저 실천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합시다!발밑에 나뒹구는 낙엽과 쌀쌀하게 부는 바람은 가을을 지나 어느덧 겨울이 우리 앞에 성큼 다가옴을 느끼게 한다.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난방기구와 전기 사용량이 증가하고, 전국 각지에서 크고 작은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화재 발생 위험이 다른 때보다 매우 높다.경상북도에서는 최근 5년 겨울철 동안 5,611건의 화재가 발생하였고, 인명피해 총 390명, 재산피해 735억원이 발생하는 등 막대한 피해를 나타내어 겨울철 화재 예방이 시급한 실정이다.이에 매년 영주소방서에…

3생명을 살리는 두손!! 심폐소생술

생명을 살리는 두손!! 심폐소생술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심뇌혈관 이상이 가장 많은 시기이다.평소 고혈압 환자 및 혈관이 약해진 노년층은 심혈관 질환 그중에서도 심정지를 주의해야 한다. 급성심정지 환자가 우리 주변에서 발생 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심정지 직후 4분 이내 CPR(심폐소생술) 시행이다. CPR은 심장 기능이 멈춘 환자에게 흉부압박, 인공호흡, 제세동 등의 응급처치 과정을 통해 심장과 뇌에 혈액을 순환시켜 심장 기능 회복하는 데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응급처치이다. 생명을 살리는 4분, 이는 심정지 환자를 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