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고지신溫故知新에 강렬한 색채를 입힌 화가 최영두 '아름다운 산하 그리고 온고지신展'
온고지신溫故知新에강렬한색채를입힌화가최영두'아름다운산하그리고온고지신展'자연을직관적으로바라보며,구속되지않는자유로운삶에대해이야기하는최영두작가의개인전이개최됐다.고향의아름다운산천(산하)과‘…
영주시, KTX 첫 손님맞이 환영 및 관광홍보 펼쳐
“청량리~영주, 1시간 45분 소요”
영주시는 지난 5일 영주역에서 중앙선 신형 고속열차인 KTX-이음 운행에 따라 첫 손님을 환영하는 행사를 가졌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최소 인원이 참여한 이날 축하행사는 청량리를 6시에 출발해 영주에 7시 45분에 도착한 KTX 열차 방문객을 환영하고 천혜의 관광자원 및 지역 먹거리를 소개하는 리플릿과 기념품을 배부하며 영주 관광홍보활동을 펼쳤다.
한편 영주시는 중앙선 KTX 전면 개통과 영주역사 신축에 대비해 대중교통 노선 체계를 개편하고, 환승 주차장, 공공형 순환버스 도입, 스마트 횡단보도·버스정류장 등 스마트 시티를 구현해 관광객의 니즈에 맞춘 서비스시스템을 강화할 계획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KTX를 타고 영주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관광안내와 편의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가을이면전하리다당신에게할말이있었노라면서릿골화전밭산등너머갈바람햇살옹골진도토리따다가종가집맷돌소리세월타래감기는데마지막그날,차마하지못했던말사향노루목을적신청수계곡여울물에사연실은단풍잎말없이띄워전하리다.당신에게할말이있었노라면초라하지않으려고익숙해진몸부림소용없는방황속에가을은스미는데떠나던그날,두고오지못했던말낙동강구비돌아실버들저-건너사공은간데없고찌들은나룻배하나그리운이내마음가득실어전하리다.당신에게할말이있었노라면서너마직천수답허수아비새쫓는소리새참나르는아낙네,삽살개뒤따르고질경이논두렁길강낭콩익어가는데따스한손잡으며남기지못했던말대추나무붉은내음하늬바람편에언제나만나리…
고독가을단풍이파리하나어깨위에살포시피워내고가는길빈심사한자락허상일깨우고가는대로지는대로차라리살찌워진고독을나긋이받아즐겨보라.-전풍기인삼축제추진위원장-전경상북도도의원-전국여성지도자협의회회장-309철쭉라이온스클럽회장-한국문인협회영주지부장-구곡시문학회회장-문예사조경북지회장-난송장학회이사장-경상북도장애인재활협회회장-성신인삼경북총판대표-저서≪소백산철쭉≫≪푸른하늘을그리며≫≪노을에서서≫≪유년의달빛≫-시선집≪사람과자연그리고詩속으로≫…
가정폭력,망설이지말고신고하세요최근코로나19상황으로외출을자제하고가정에서가족과함께하는시간이많아지면서가정폭력관련전화와방문상담이늘고있다.영주서의경우가정폭력112신고건은2018년331건,2019년340건으로증가하는추세였으나,2019년11월말기준으로2020년같은기간신고건수는14.1%감소하였다.그러나겉으로드러나는신고건수보다신고하지못하는범죄도상당수있을것으로예상된다.가정폭력이란가족구성원사이의신체적·정신적·재산상피해를수반하는행위를말하는것으로,가정내에서일어나다보니그특성상밖으로드러나지않는경우가많다.그러나가정폭력은,가정폭력을당한피해자뿐만아니라가정폭력에노출…
우리의또다른이름,아동안전지킴이얼마전우리사무실에아동안전지킴이한분이찾아오셨다.지킴이활동을하면서느낀점을적어봤다며어르신이건네주신‘보람’이라는제목의수기에는아이들을향한따뜻한시선이묻어있었다.‘아동안전지킴이’는2009년2월보건복지부주관정식사업으로처음시행되어101개경찰서에1,010명을배치하며활동이시작되었다.은퇴한노인전문인력을아동안전지킴이로선발,취약시간대아동의움직임이많고범죄발생률이높은지역에배치되어아동대상범죄를예방하는순찰활동을전개한다.현재는전국에10,000여명이넘는아동안전지킴이가활동하고있다.작게는아동의등․하교를돕고분실물을찾아주고,크게는경찰의범인검거를지…
골든타임확보를위한‘소방차길터주기’소방차길터주기가모세의기적이라불리며골든타임확보와더불어언론매체에종종이슈가되곤한다.골든타임은재난상황에서인명을구조하는데걸리는최적의시간을의미한다.심정지는4분이지나면뇌사상태로이어지고,화재의경우5분이경과되면연소속도가급격히증가해농연과화염이걷잡을수없이커진다.4~5분이라는길지않은시간이위험에처해있는이들의생사갈림길을결정하는순간이다.촌각을지체할수없는긴박한상황에서소방차에탑승하고있는소방대원은상당한압박감을받을수밖에없다.일반운전자역시사이렌소리와함께빠르게다가오는소방차량을보면당황할수도있다.이에운전자는당황하지않고교차로나길에서긴급차량이접…
2012 © 소백춘추. All Rights Reserve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