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관광협의회, 관광 인력양성 아카데미 ‘인기’

589 2022.08.10 13:49

짧은주소

본문

 

영주시관광협의회

관광 인력양성 아카데미 인기

수강 신청 조기마감수강생 호응도 높아

 

 

지난 2()영주시관광협의회가 148아트스퀘어 북카페에서 영주시민을 대상으로 첫 강의를 시작한 관광인력양성아카데미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af6a64bf1e92424d76ae3f50d8fc0ddb_1660107270_3008.jpg

 

 

영주시가 주최하고 ()영주시관광협의회가 주관하는 이 과정은 변화하는 관광시장과 세계 관광 트렌드에 발맞춰 영주 관광의 미래와 지역 관광이 나아갈 바를 고민하고 영주 고유 콘텐츠 개발이 가능한 전문 인력 양성을 양성하며 나아가 새로운 콘셉트의 영주 콘텐츠 발굴이라는 목표로 기획됐다.

첫 강의는 영주 관광두레PD인 손수진PD코로나19가 가져온 로컬관광과 우리 지역 영주 알기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PD는 코로나 19이후 급변한 국내외 관광시장의 흐름과 로컬관광의 변화 속 영주관광 행태를 진단하고, ‘관사골협동조합’, ‘소백명품서클등 지역 내 성공사례를 통해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한 차별성을 가진 나만의 콘텐츠 만들기, 주민 주도적 관광사업체 육성, 소규모 개별 여행, 관광 상품의 질적 향상 등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평소 지역에서 자주 접할 수 없는 관광 트렌드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들로 꾸며진 이 강의에 시민들의 호응도 높았다.

수강생 장유진씨는 로컬 크리에이터에 대한 호기심으로 신청했는데 강의가 무척 좋았다. 관광 쪽으로는 잘 알지 못하였는데 커리큘럼이 잘 되어 있어 기대가 크다. 창업하려고 하는 분들이나 콘텐츠 기획을 원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다며 강의 소감을 밝혔다.

홍경달 영주시관광협의회 과장은 수강 신청이 조기에 마감될 정도로 로컬 크리에이터 과정에 대한 수요와 호응이 높아 매우 놀랐다. 콘텐츠 제작과 기획에 필요한 필수적인 내용으로 과정이 이루어진 만큼 크리에이터적인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여 신뢰받는 영주시관광협의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광인력양성아카데미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정927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고 영상 제작, 글쓰기 및 스피치, 사진, 유튜브, sns 마케팅 등의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울진군, 경상북도 소방본부,부산국토청 119산불특수대응단건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형산불 대응력 확보를 위한 재난대응인프라 구축울진군…

울진군 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음담은 김치반찬』나눔울진군 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극중, 전도중)는 지난 27일 관내 취약계…

울진남부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신나는 봄소풍,어울림 운동회”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23일 울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동영) 남…

영주선비도서관, 3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 풍성음악공연‘미술관에 간 윌리’대성황경상북도교육청 영주선비도서관(관장 김영규)은 27일 3월…

도촌초, 1학기 학부모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참여와 소통으로 하나 되는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도촌초등학교(교장 김춘희)는 3월 27일(…

『질문이 넘치는 교실』교사 역량 강화 연수봉화초등학교 개념 기반 교육과정 수업 설계 연수 실시봉화초등학교(교장 강성호)에서는 3월 26…

도촌초, 학부모 식생활 메이커 연수 실시!건강한 식생활과 가족 유대감 강화를 위한 식생활 메이커 연수 개최도촌초등학교(교장 김춘희)는 …

2024학년도 1학기 학교폭력예방 및어울림 교육 주간 운영책으로 친구 사랑을 느끼고 마음을 전달해요.법전중앙초등학교(교장 김지철)는 3…

시와갤러리

1인생 뭐 있나 -박정환

인생 뭐 있나일출동해 동이트니일락서산 해가지네인생고개 굽어보니만리장파 출렁이네 우리인생 뭐 있겠나알몸으로 왔었는데아옹다옹 바둥바둥부질없는 우리인생한세월이 길고기나인생갈길 짧디짧네빈손으로 가는인생탐욕말고 노저의세-박정환(전, 안동보훈지청 보훈과장)…

2눈 내리는 소백산에서-박정환

눈 내리는 소백산에서눈 내리는 봉우리에 바람이 잠을 자니우리 님 가신 곳에 까마귀 지저귀네눈 덮힌 가로수가 정겹게 한들 하니신작로 님 자취 내 마음 휘어잡네 소백산 자락길 구비돌아 열두 자락풀 내음 산 내음 향연처럼 피어나네새소리 물소리 옷깃 속에 묻어나니소백의 끝자락 추억으로 남기자네-박정환(전, 안동보훈지청 보훈과장)…

독자기고

1“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경상북도의회”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경상북도의회”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4일 전국 92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의회 75개)의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필자가 의장으로 있는 경북도의회는 광역의회 중 유일하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 제12대 경상북도의회가 개원하고 지난 1년간 청렴한 경북도의회를 만들고자 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고 자랑스럽기 그지 없다. 예로부터 오늘날까지 공직자에게 ‘청렴’이란 덕목은 끊임 없이 요구되어 왔다. 사회와 국가가 발전함에 따라 이권에 따른 이익의 양상도 다양…

2나 먼저 실천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합시다!

나 먼저 실천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합시다!발밑에 나뒹구는 낙엽과 쌀쌀하게 부는 바람은 가을을 지나 어느덧 겨울이 우리 앞에 성큼 다가옴을 느끼게 한다.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난방기구와 전기 사용량이 증가하고, 전국 각지에서 크고 작은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화재 발생 위험이 다른 때보다 매우 높다.경상북도에서는 최근 5년 겨울철 동안 5,611건의 화재가 발생하였고, 인명피해 총 390명, 재산피해 735억원이 발생하는 등 막대한 피해를 나타내어 겨울철 화재 예방이 시급한 실정이다.이에 매년 영주소방서에…

3생명을 살리는 두손!! 심폐소생술

생명을 살리는 두손!! 심폐소생술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심뇌혈관 이상이 가장 많은 시기이다.평소 고혈압 환자 및 혈관이 약해진 노년층은 심혈관 질환 그중에서도 심정지를 주의해야 한다. 급성심정지 환자가 우리 주변에서 발생 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심정지 직후 4분 이내 CPR(심폐소생술) 시행이다. CPR은 심장 기능이 멈춘 환자에게 흉부압박, 인공호흡, 제세동 등의 응급처치 과정을 통해 심장과 뇌에 혈액을 순환시켜 심장 기능 회복하는 데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응급처치이다. 생명을 살리는 4분, 이는 심정지 환자를 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