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사진이 있는 문화콘서트 ‘영주의 달밤’

2,230 2017.07.10 14:07

짧은주소

본문

18b0ed0eafcba82276937633585cce14_1499663002_9491.jpeg 


영주시는 15일 오후 8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효마루체험센터(안정면 용산리 소재)에서 음악과 사진이 있는 이색 문화콘서트 ‘영주의 달밤’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재청 생생문화재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유산 콘텐츠 사회적협동조합’과 사진작가 모임 ‘떴다방’이 공동 주관하고 문화재청과 영주시가 후원한다.

행사에는 ‘모던필하모닉 오케스트라(단장 이호철)’의 현악사중주 연주와 특별강연으로 작가 박진호의 ‘게슈탈트 심리학과 유머사진’, 영주 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떴다방 사진전’ 등이 준비되어 있다.

‘영주의 달밤’이 열리는 효마루체험센터(위원장 안우석)는 안정면 용산리 일명 ‘대룡산마을’에 한옥으로 조성된 체험시설로 교육동, 식당동, 숙박동, 야외체험장 등의 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다. 지난 2015년 농촌체험휴양마을과 농어촌인성학교로 각각 지정받았으며, 올 3월에는 교육부의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으로 인증받기도 했다.

18b0ed0eafcba82276937633585cce14_1499663148_8745.jpg
<영주시 안정면 용산2리에 소재한 효마루 체험센터>​

생생문화재 사업은 잠자고 있는 문화재의 가치와 의미를 문화콘텐츠로 새롭게 창조해 생생하게 살아있는 역사교육의 장이자 문화재상품으로 활용하는 사업이다.

2017 영주 생생문화재사업 “고분에서 만나는 고대인들”은 사적 제313호 ‘영주 순흥 벽화고분’을 활용해 역사문화도시 영주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 정체성 확립과 홍보, 청소년의 향토사교육 등을 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일반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1박 2일 프로그램 ‘벽화고분에서 삶을 돌아보다’가 2회 진행되며, 초등학생 프로그램인 ‘토기로 만나는 영주 순흥벽화고분’이 총 6회 열린다.

참여 신청 및 문의사항은 한국문화유산콘텐츠사회적협동조합 영주지부(054-632-4656), 또는 효마루체험센터(054-632-6697)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울진군,청년문화예술패스 지원사업 시행19세 청년, 순수문화예술 관람비 15만원 지원올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19세 청년들의 문화관람 …

울진군 후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3월 마음담은 김치·반찬 사랑나눔 실천울진군 후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진국, 장성호)는 지…

울진군 매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3월 마음담은 반찬 나눔 실시울진군 매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승현, 이만호)는 지난 28일…

풍기중, 학부모와 소통하는 학교 설명회 개최풍기중학교(교장 박재진)는 3월 29일(금) 학교 도서관에서 학부모 대상 학교 설명회를 개최…

소백산생태탐방원에서 나무와 야생화 심기 행사 참가3․4학년 학생 생태탐방원 야외정원에 소백산 자생식물 200여 그루 심어풍기북부초등학교…

BMW코리아 미래재단‘주니어 캠퍼스’체험으로나도 미래 과학자가 될래요!영주초, 찾아가는 어린이 과학교실 운영영주초등학교(교장 장극봉)는…

새콤 달콤 봄맞이 딸기 수확 체험 활동 실시상운초등학교(교장 강남순)는 29일(금) 봉화 인근 딸기농장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역 연계…

영주교육지원청, 북부지구 교육장 교육 현안 협의2024 경북 북부지구 교육장협의회 주관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태영)은 3월 29…

시와갤러리

1인생 뭐 있나 -박정환

인생 뭐 있나일출동해 동이트니일락서산 해가지네인생고개 굽어보니만리장파 출렁이네 우리인생 뭐 있겠나알몸으로 왔었는데아옹다옹 바둥바둥부질없는 우리인생한세월이 길고기나인생갈길 짧디짧네빈손으로 가는인생탐욕말고 노저의세-박정환(전, 안동보훈지청 보훈과장)…

2눈 내리는 소백산에서-박정환

눈 내리는 소백산에서눈 내리는 봉우리에 바람이 잠을 자니우리 님 가신 곳에 까마귀 지저귀네눈 덮힌 가로수가 정겹게 한들 하니신작로 님 자취 내 마음 휘어잡네 소백산 자락길 구비돌아 열두 자락풀 내음 산 내음 향연처럼 피어나네새소리 물소리 옷깃 속에 묻어나니소백의 끝자락 추억으로 남기자네-박정환(전, 안동보훈지청 보훈과장)…

독자기고

1“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경상북도의회”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경상북도의회”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4일 전국 92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의회 75개)의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필자가 의장으로 있는 경북도의회는 광역의회 중 유일하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 제12대 경상북도의회가 개원하고 지난 1년간 청렴한 경북도의회를 만들고자 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고 자랑스럽기 그지 없다. 예로부터 오늘날까지 공직자에게 ‘청렴’이란 덕목은 끊임 없이 요구되어 왔다. 사회와 국가가 발전함에 따라 이권에 따른 이익의 양상도 다양…

2나 먼저 실천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합시다!

나 먼저 실천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합시다!발밑에 나뒹구는 낙엽과 쌀쌀하게 부는 바람은 가을을 지나 어느덧 겨울이 우리 앞에 성큼 다가옴을 느끼게 한다.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난방기구와 전기 사용량이 증가하고, 전국 각지에서 크고 작은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화재 발생 위험이 다른 때보다 매우 높다.경상북도에서는 최근 5년 겨울철 동안 5,611건의 화재가 발생하였고, 인명피해 총 390명, 재산피해 735억원이 발생하는 등 막대한 피해를 나타내어 겨울철 화재 예방이 시급한 실정이다.이에 매년 영주소방서에…

3생명을 살리는 두손!! 심폐소생술

생명을 살리는 두손!! 심폐소생술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심뇌혈관 이상이 가장 많은 시기이다.평소 고혈압 환자 및 혈관이 약해진 노년층은 심혈관 질환 그중에서도 심정지를 주의해야 한다. 급성심정지 환자가 우리 주변에서 발생 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심정지 직후 4분 이내 CPR(심폐소생술) 시행이다. CPR은 심장 기능이 멈춘 환자에게 흉부압박, 인공호흡, 제세동 등의 응급처치 과정을 통해 심장과 뇌에 혈액을 순환시켜 심장 기능 회복하는 데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응급처치이다. 생명을 살리는 4분, 이는 심정지 환자를 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