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s

  • 경북 영주시 지천로 147, 2층
  • 6339949@hanmail.net
  • 054-636-9949
  • http://www.sobacknews.com

Business Hours

  • Monday ~ Friday : 10am to 6pm
  • Mealtime : 12pm to 1pm
  • Sunday & Holidays: Closed

울진군 보건소 결핵 교육 실시경로당 행복선생님 대상 교육 진행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15일 울진군 노인복지관 1층 회의실에서 경로…

울진군, 평해읍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본격 시동 준비추진위원 선진지 견학 시행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13일 「평해읍 기초생활거점 …

울진군 나눔문화를 선도하는 선한 영향력나눔리더 및 나눔리더스클럽 가입식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나눔리더 및 나눔리더스클럽 단체가입식…

영주중앙초,1학기 위클래스 상담주간 행사 실시영주중앙초등학교(교장 최영일)는 3월 11일(월)부터 3월 22일(금)까지 2024학년 1…

맑은 공기 가득한 숲체험을 해요영주가흥초병설유치원, 숲체험학습 실시영주가흥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최진열)은 3월 18일(월) 영주시 아…

풍기영어체험센터, 교육 공간 새단장시설환경개선 공사로 안전하고 쾌적한 영어 교실 조성풍기영어체험센터(센터장 박세락)는 시설환경개선 공사…

AI 활용 수업을 통한 질문하는 학교 만들기봉성초등학교(교장 장상진)는 AI 정보 교육 중심 학교 및 디지털 온 선도학교, 미래형 융합…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에 참여하여민주시민의식을 키워요물야초(교장 김성동)는 2024년 3월 15일 금요일 전교 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

시와갤러리

1인생 뭐 있나 -박정환

인생 뭐 있나일출동해 동이트니일락서산 해가지네인생고개 굽어보니만리장파 출렁이네 우리인생 뭐 있겠나알몸으로 왔었는데아옹다옹 바둥바둥부질없는 우리인생한세월이 길고기나인생갈길 짧디짧네빈손으로 가는인생탐욕말고 노저의세-박정환(전, 안동보훈지청 보훈과장)…

2눈 내리는 소백산에서-박정환

눈 내리는 소백산에서눈 내리는 봉우리에 바람이 잠을 자니우리 님 가신 곳에 까마귀 지저귀네눈 덮힌 가로수가 정겹게 한들 하니신작로 님 자취 내 마음 휘어잡네 소백산 자락길 구비돌아 열두 자락풀 내음 산 내음 향연처럼 피어나네새소리 물소리 옷깃 속에 묻어나니소백의 끝자락 추억으로 남기자네-박정환(전, 안동보훈지청 보훈과장)…

독자기고

1“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경상북도의회”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경상북도의회”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4일 전국 92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의회 75개)의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필자가 의장으로 있는 경북도의회는 광역의회 중 유일하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 제12대 경상북도의회가 개원하고 지난 1년간 청렴한 경북도의회를 만들고자 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고 자랑스럽기 그지 없다. 예로부터 오늘날까지 공직자에게 ‘청렴’이란 덕목은 끊임 없이 요구되어 왔다. 사회와 국가가 발전함에 따라 이권에 따른 이익의 양상도 다양…

2나 먼저 실천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합시다!

나 먼저 실천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합시다!발밑에 나뒹구는 낙엽과 쌀쌀하게 부는 바람은 가을을 지나 어느덧 겨울이 우리 앞에 성큼 다가옴을 느끼게 한다.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난방기구와 전기 사용량이 증가하고, 전국 각지에서 크고 작은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화재 발생 위험이 다른 때보다 매우 높다.경상북도에서는 최근 5년 겨울철 동안 5,611건의 화재가 발생하였고, 인명피해 총 390명, 재산피해 735억원이 발생하는 등 막대한 피해를 나타내어 겨울철 화재 예방이 시급한 실정이다.이에 매년 영주소방서에…

3생명을 살리는 두손!! 심폐소생술

생명을 살리는 두손!! 심폐소생술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심뇌혈관 이상이 가장 많은 시기이다.평소 고혈압 환자 및 혈관이 약해진 노년층은 심혈관 질환 그중에서도 심정지를 주의해야 한다. 급성심정지 환자가 우리 주변에서 발생 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심정지 직후 4분 이내 CPR(심폐소생술) 시행이다. CPR은 심장 기능이 멈춘 환자에게 흉부압박, 인공호흡, 제세동 등의 응급처치 과정을 통해 심장과 뇌에 혈액을 순환시켜 심장 기능 회복하는 데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응급처치이다. 생명을 살리는 4분, 이는 심정지 환자를 살…